본문 바로가기
화장품 후기

로쎄앙 틴트 스틱 15 딸기우유

by althea 2022. 12. 31.
반응형

로쎄앙 틴트 스틱 15 딸기우유 (스트로베리밀크)




여름라이트립으로 손꼽히는 립스틱이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여름라이트 중에서도 극쿨인 여름라이트에게 어울린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제가 소장하고 있는 립제품 중 가장 쿨한 색감입니다. (보라색 립제품은 극쿨에게 어울리기 때문에 아직 소장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박스 배송샷

 

 로쎄앙 딸기우유와 그 옆에는 함께 사은품으로 배송온 립 스크럽입니다. 나중에 로쎄앙 딸기우유를 바르고 난 다음에 깨달았습니다. 립 스크럽이 꼭 필요하단 걸요!

 

박스샷
박스 뒷면
박스와 립 제품
립스틱


왠만한 여름라이트 핑크립제품은 촬영박스에서 웜한 립제품으로 비춰지는데 로쎄앙 딸기우유는 극쿨에 가까운 립제품이어서 그런지 핑크색으로 사진에 담깁니다.


제형 발색

제형 발색

 

 극쿨에 가까운 라이트 쿨 핑크입니다. 매트제형이라 립 케어 제품 없이는 못 사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트 제형이 어울리지 않는 편이라 립밤 없이 단독으로는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네요. 그래도 쿨한 온도감과 라이트한 색감은 마음에 쏙 듭니다.

 

 

착색

 

 제형을 지우고 난 다음 착색도 똑같이 라이트 쿨 핑크로 남습니다.

 

 

 

입술 발색

입술발색

 

 너무 매트한 제형이라 립밤을 바르고 딸기우유를 발랐음에도 매트함이 보이네요. 글로시립이 어울리는 퍼컬이라 안타깝긴합니다. 각질 부자라 각질을 보이네요.

 

 입술 자체가 주황색에 가깝기 때문에 입술 본연의 색과 립스틱이 잘 어울리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좀 더 지나서 립스틱이 입술에 살짝 스며들고 립스틱 제형도 살짝 지워졌을때가 제일 예쁩니다. 입술 발색 사진을 립스틱 바른 직후에 찍어서 그런지 덜 조화롭네요. 립스틱 자체로 바로 입술에 올려서 바르기보단 립 브러쉬로 바르는 걸 더 추천드려요.

 

 쿨한 여름라이트 립제품을 찾다가 발견한 거여서 색감, 온도감은 마음에 드네요! 라이트 쿨 핑크, 그리고 극쿨까지도 쓸 수 있는 온도감입니다.

 

 

 

손등 발색

 

 손등 발색은 온도차가 너무 심해서 촬영박스버전과 형광등버전 두 가지로 사진을 담아왔어요.

 

팔발색 촬영박스
촬영박스 버전

 촬영박스에서 찍은 팔발색은 전체적으로 웜하게 찍혔습니다.

 

팔발색 형광등
형광등 버전

 

 형광등버전의 팔 발색이 실발색에 제일 가깝습니다.

 

차례대로,

로쎄앙 딸기우유 에뛰드 코스모스로드 MCC 잇핑크
맥 노포토스 맥 파웃오브컨트롤 입생로랑 로즈생제르망
라카 소다 페리페라 내가최고 롬앤 라일락크림
롬앤 머머핑크 라카 콜드 페리페라 내가해냄
롬앤 베리베리핑크 롬앤 핑크팝시클 -

입니다. 위의 표에서 각 립제품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그 립제품의 후기 포스팅으로 연결됩니다.

 

 소장하고 있는 여름라이트 계열의 립제품들이 나왔네요. 오늘의 포스팅인 로쎄앙 딸기우유는 가장 쿨하고, 라이트하지만 매트제형이기 때문에 채도가 그대로 입술에 올라옵니다. 첫번째 줄에 있는 립제품들은 매트해서 사용빈도가 적은 립제품입니다. 그나마 주로 사용하는게 에뛰드의 코스모스로드입니다. 첫번째 줄 중에서는 그나마 글로시하거든요. MCC 잇핑크의 경우 너무 채도가 높은 푸시아 핑크로 발색되기 때문에 저채도 립제품이 어울리는 제게는 첫 발색 이후 단 한번도 사용하진 않았습니다. 게다가 온도가 살짝 웜하기 때문에 미지근 여름 브라이트에게 추천드려요.

 

 

 발랐을 때 제일 잘어울리는 립제품들은 2번째 줄에 있는 맥 노포토스맥 파웃오브컨트롤, 입생로랑 로즈생제르망입니다. 글로시한 립스틱이면서 정석쿨∼미지근쿨 그 사이에 있습니다.

 

 3번째부터 5번째 줄의 립제품들은 립틴트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건 가장 쿨한 제품인 라카 소다와 그 다음 쿨한 페리페라 내가최고입니다. 롬앤의 라일락크림은 피부가 따가움을 느껴서 거의 사용하진 않습니다. 이렇게 발색 포스팅이 있을 때만 팔에만 잠시 바르고 있어요. 그래도 따갑네요.

 

 4번째 줄은 3번째 립제품보다 살짝 웜한 립틴트입니다. 롬앤의 머머핑크는 따가워서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웜한 메이크업을 할 때 라카 콜드페리페라 내가해냄을 사용합니다. 특히 가을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미지근 여름라이트라면 라카 콜드와 페리페라 내가해냄을 추천드립니다.

 

 5번째 줄은 여름라이트 립보단 미지근 봄라이트에게 추천드립니다. 특히 롬앤 베리베리핑크의 경우 착색이 웜이기 때문에 무조건 봄라이트만 쓰셔야 합니다. 여름라이트 비추템. 롬앤 핑크팝시클은 미지근 여름라이트 ∼ 미지근 봄라이트 추천드려요.

 

 

정리

1) 추천 퍼스널컬러 : 여름 페일, 여름 라이트 (극쿨 O, 정석쿨 △, 미지근쿨X)

2) 컬러톤 : 라이트 쿨 핑크

 

사용기간 : 12개월

사용기한 : 2025.04.03.

 

  글로시립보다 매트립이 더 어울리는 분께 완전 추천드립니다. 또한 온도감도 극쿨인 분들이 좀 더 알맞아요.

 

+ 성분
옥틸도데칸올, 폴리글리세릴-2트라이아이소스테아레이트, 테아릴말레이트, 세레신, 합성왁스, 마이크로크리스탈린왁스, 다이펜타에리스리틸헥사하이드록시스테아레이트/헥사스테아레이트/헥사로지네이트, 칸데릴라왁스, 솔비탄세스퀴올리에이트, 카나우바왁스, 토코페릴아세테이트, 포로필파라벤, 부틸파라벤, 비에이치티, 향료, 벤질알코올
[+/-] 마이카, 황색산화철, 흑색산화철, 적색산화철, 적색201호, 적색202호, 적색218호, 적색228호, 황색5호, 황색4호, 청색1호, 티타늄디옥사이드, 합성플루오르플로고파이트

 

 


여기서부턴 사은품으로 함께 배송된 립 스크럽입니다.

덧, 로쎄앙 립 스크럽 05 블랙슈가핑크

립 스크럽 박스
립 스크럽 박스 뒷면
립 스크럽
립스크럽 제품샷

 

 립스크럽은 따로 사용해보진 않았고 입술 각질 같은 경우 밤에 제형이 두꺼운 립밤을 바르고 난 뒤 다음날 아침에 각질을 살살 긁어내는 편입니다. 그래서 립 스크럽은 처음 사용해보네요.

 

 

 로쎄앙 립 스크럽의 사용방법은,

 

입술 또는 스틱에 물을 적신 후 내용물은 스틱에서 1cm 정도만 올려서 입술 각질 부위에 가볍게 문질러준 다음 물로 씻어내기
(너무 세게 문지르지는 말 것)

 이라고 하네요!

 

 

 사용하실때는 립 스크럽의 스틱을 바로 입술에 가져다대기보다 손톱의 단단한 면으로 밀어내듯 긁어서 그 내용물을 입술에 올린 후 손가락으로 살살 원그리듯 돌려가며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처음에 스틱으로 문지르다 입술이 너무 아프기도 하고 스크럽이 스틱에서 떼어지지도 않네요. 

 

 

 

사용기간 : 12개월

사용기한 : 2024.09.10.

 

 

+ 성분
흑설탕가루, 옥틸도데칸올, 트리에칠헥사노인, 피마자오일, 세레신, 합성왁스, 마이크로크리스탈린왁스, 칸데릴라왁스, 스테아랄코늄헥토라이트, 글리세릴카프릴레이트, 소르비탄세스퀴올리에이트, 폴리글리세릴-2트리이소스테아레이트, 프로필렌카보네이트, 카나우바왁스,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로즈힙열매오일, 기름야자일, 베이이치티, 향료, 티타늄디옥사이드, 적색218호
반응형

댓글